군대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군대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허용되면서 다소 개선되긴 했지만, 실제 군대는 TV 시청 외에는 다른 오락거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더 재밌는, 더 관심이 가는 프로그램을 찾기 마련입니다.
군대에 보급된 기가지니는 유튜브를 시청하는 게 쉽지 않은데, 때문에 많은 군인들이 군대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또는 유튜브 뚫는 법에 고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군대 기가지니 공장초기화/유튜브 뚫는 법
군대 기자기니 유튜브 검색이 원래부터 막혔던 것은 아닙니다. 개인정비 시간에는 메뉴로 들어가서 다음(Daum)을 통해 유튜브 등을 검색해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면서 유튜브 시청도 막히고, 19년 올해 7월부터는 예약 종료 기능도 군대 기가지니에서는 기능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하지만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검색이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공장초기화 후 유튜브 뚫는 법을 이용하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기가지니2 본체의 전원 스위치를 OFF 했다가 ON으로 재부팅합니다. 기가지니2 전원 버튼은 기가지니 외관 뒷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를 ON 하면 화면이 재부팅을 시작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구간이 나타나면 최신 버전 펌웨어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때까지 계속해 대기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구간에 인터넷이 끊어진다면 인터넷선을 뽑고 기다리다가 다시 연결하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로딩 중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로딩 중 화면이 나타나면 기가지니 음성명령을 위해 음성인식이 가까운 위치로 이동합니다.
TV 화면에 영화 관련 광고 배너가 두 번째에서 세 번째로 넘어가기 직전에 기가지니에게 '기가지니, 다음으로 유튜브 검색해줘'라고 유튜브 검색 명령을 내립니다.
광고 배너 3개가 지나가는 시간 간격은 약 2~4초 사이로 짧기 때문에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명령을 내렸다면 잠시 대기합니다.
'메뉴 업데이트 중입니다' 문구가 표시되면 광고 3개가 지나간 후입니다. 유튜브 검색에 성공하면 '기가지니, 유튜브를 실행합니다.'라는 음성이 나오면서 인터넷 화면으로 이동하고 유튜브 검색이 가능합니다.
군대 기가지니 공장초기화/유튜브 뚫는 법이 있는 만큼 국방부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경로를 계속해 막고 있기 때문에 해당 방법은 추후 다시 막힐 수 있습니다.
KT와 국방 사이버사령부는 소프트웨어 펌웨어 상시 업데이트를 통해 방송 시청을 제한할 수 있으며, 외부와는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