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전 HUB 위치/입고·간선상차·간선하차·출고별 배송기간 차이 Q&A

대전 HUB

 

 

대전 HUB는 집화된 택배를 지역별로 분류/행낭 처리하는 터미널(물류센터)로, 분류 작업이 완료된 택배는 지역 영업소로 이동해 수취인에게 전달됩니다.

 

 

행낭포장은 택배 물품이 작은 상자이거나 회색 우편용 비닐에 담겨 있는 경우 행낭에 담아서 하나의 꾸러미로 묶어 목적지로 한 번에 보내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전 HUB 위치

 

대한통운 대전HUB 터미널은 택배 중앙 분류지로, 대전시 대덕구 문평동에 위치해 있습니다.(대전시 대덕구 문평동 140)

 

대덕대로와 인접해 있으며, 한국타이어 대전공장과 삼양 패키징 대전 1 공장도 가까운 거리에 모여 있습니다.

 

 

집화된 택배가 대전HUB 터미널로 입고되면 분류 및 행낭처리 작업을 거쳐 간선상차 후 지역 영업소로 전달됩니다.

 

 

대전 HUB 배송기간

 

배송 조회 시 대전 HUB 터미널 입고 또는 간선하차 단계라면, 당일에는 배송이 어렵고 빨라도 익일(다음날), 늦으면 배송까지 2~3일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간선하차는 터미널로 이동한 택배를 트럭에서 내리는 하역 작업을 말합니다.

 

 

배송 조회 시 대전 HUB 터미널 출고 또는 간선상차 단계라면, 빠르면 당일에도 택배 수령이 가능하며, 늦어도 1~2일 내 배송이 완료됩니다.

 

간선상차는 분류 및 행낭처리가 완료된 택배를 트럭에 싣는 과정을 말합니다.

 

 

대전 HUB 터미널은 택배를 수취인에게 직접 전달하는 곳이 아니라 배송될 지역별로 분류하는 곳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직접 수령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대전 HUB 터미널 방문 전 사전에 담당자와 통화 시 수령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면 예외적으로 직접 수령이 가능합니다.

 

택배 수령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담당자 연락처는 배송 정보 상세 조회 또는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이며, 상담 가능 시간은 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입니다.(토요일 : 09:00~13:00, 주말/공휴일 휴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