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똥꼬털 제모/똥꼬털 왁싱 하는 방법(똥꼬털 제모/왁싱 필요하다? 필요없다?)

똥꼬털 제모/똥꼬털 왁싱

 

항문, 똥꼬털은 사실 목욕탕이나 파트너와의 관계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비칠 일이 극히 적은 부위 중 하나입니다.

 

 

똥꼬털 제모나 똥꼬털 왁싱은 남들에게 잘 보이기 위함이라기 보단 자기만족과 위생을 위해 하는 경우가 많으며, 요즘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똥꼬털 제모/왁싱 필요할까?

 

똥꼬털 제모와 왁싱을 고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기만족과 미관상 보기 싫어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수영장이나 목욕탕, 혹은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자신감 결여도 한몫하는데, 한 해 동안 비키니라인 제모를 받은 여성 중 항문, 똥꼬털도 제모한 경우는 84%가량으로 생각보다 높습니다.

 

 

똥꼬털 제모와 왁싱을 고민하는 두 번째 큰 이유는 위생에 있습니다.

 

항문 주변에 똥꼬털, 항문 털이 있으면 용변 일부가 묻을 수도 있고, 뒤처리를 하는 중에 일부가 남아 악취를 동반한다거나 가려움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똥꼬털 제모나 왁싱이 필요하다? 필요하지 않다? 는 과학적으로 결론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선택 문제이며, 제모나 왁싱을 한다고 해서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전문샵이나 병원 외 불법으로 운영하는 곳이나 스스로 제모나 왁싱을 하는 것은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항문이나 항문 주위에 상처가 날 수도 있고, 심할 경우 치질이 생길 수도 있으며, 모낭염에 걸릴 위험도 존재합니다.

 

모낭염은 모낭에 생긴 염증을 말합니다. 피부를 통해 세균이 침투하면 균이 침입한 부위는 가렵고 통증이 있으며, 모낭을 중심으로 붉은 반점이 생기면서 작은 구진 또는 농포가 생기기도 합니다.

 

 

똥꼬털 제모/똥꼬털 왁싱하는 방법

 

똥꼬털은 다른 털에 비해 굵은 털인 경우가 많고 시야 확보가 쉽지 않아 스스로 제모나 왁싱을 하는 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똥꼬털 제모나 피부 상태에 전문가가 아닐 경우 쓰라린 통증과 함께 딱지가 앉을 수도 있으며 심할 경우 궤양이 생기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똥꼬털은 항문 주름 사이에 박혀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세심히 꼼꼼하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만족감도 높습니다.

 

왁싱 전문샵에서 제모를 하는 경우 예약 시 '항문 왁싱'을 함께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샵마다 병원마다 차이는 있지만, 항문 왁싱 비용은 대략 3만~5만 원, 엉덩이 왁싱 추가 시 비용은 5~8만 원가량입니다.(엉덩이 왁싱 : 의자에 닿는 둔부 살에 있는 털 제모)

 

똥꼬털 제모나 왁싱은 고양이 자세로 받는 것이 기본이지만, 누워서 무릎을 붙인 다리를 가슴 쪽으로 붙인 자세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모나 왁싱 시간은 대략 30분 내외입니다. 다만, 털이 많거나 주름이 많은 경우 1시간~2시간도 걸릴 수 있습니다.

 

똥꼬털 제모나 왁싱 후에는 한동안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유분이 듬뿍 들어간 로션을 2~3일 정도 발라주면 좋습니다.

 

 

제모 전문병원에서는 똥꼬털 제모/왁싱을 레이저로 합니다. 특수부위 제모는 피부 트러블의 위험성이 높고 레이저로 제모하기에도 까다로운 부위 중 하나로 최소한 5년 이상의 특수부위 제모 경험을 갖춘 병원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