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변경 제한 기준 A to Z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롯데카드 결제일은 최초 카드 발급 시 정하게 되며, 이후에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8:00~22:50)

 

 

결제일은 변경 후 60일 이내에는 다시 변경할 수 없으며, 60일이 지난 이후에 재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드대금이 연체 중일 경우 결제일 변경은 불가하며, 결제계좌 변경만 지원됩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롯데카드 결제일은 1일, 5일, 7일, 10일, 14일, 15일, 17일,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중 하나를 택일할 수 있으며, 결제일에 따라 다른 이용기간이 적용됩니다.(일시불 및 할부)

 

단,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및 장기 카드대출(카드론)은 결제일에 상관없이 [지지난달 결제일+1일~지난달 결제일]로 동일합니다.

 

 

▣ 결제일이 14일이라면?

 

일시불 및 할부의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지난달 1일부터 지난달 말일까지로, 지난달 결제한 대금이 14일 날 청구됩니다.

 

 

금융기관 영업 마감시간(16:00)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은 당일 인출되지 않고, 다음 영업일에 연체료가 포함되어 인출될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 확정일 전 청구금액을 미리 납부하거나 다음 달 청구될 금액을 미리 납부하는 경우 입금 예약 없는 가상계좌, CMS계좌 입금 건은 결제계좌로 자동 환불됩니다.

 

 

금융기관 영업 마감시간 이후 카드 이용대금 납부는 즉시결제, 가상계좌ㆍCMS계좌 입금 등을 이용해 납입이 가능합니다.

 

 

결제일에 카드 사용 대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연체이자는 [연체원금 × 연체이율 × 연체일수 ÷ 365 (윤년은 366)]로 산출해 부과됩니다.

 

다만, 결제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 결제일 이후 가장 가까운 은행 영업일에 정상 결제 시 연체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연체 시 카드회사는 SMS 또는 유선 등으로 연체 발생 사실을 알리고 연체 미상환에 따른 불이익 등을 고객에게 안내해야 합니다.

 

 

카드회사는 연체 시 고객의 신용도 등을 고려하여 신용카드 거래를 정지할 수 있으며, 일정기간 경과 후에는 신용정보회사를 통해 연체정보를 공유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민사소송법 및 민사집행법 상의 법적 절차에 따라 채권회수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가압류·가처분, 지급명령, 본안소송, 압류 추심, 압류 전부, 유체동산, 자동차, 부동산 압류, 경매, 자동차 인도명령, 재산명시, 재산조회, 채무불이행자 명부 등재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