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발신자정보없음 추적 가능하다? 못한다? 팩트체크!!

아이폰 발신자 정보 없음 추적

 

발신자 표시제한(발신자 정보 없음)은 발신자의 사생활을 보호하는데 목적을 둔 서비스였지만, 현실은 자신의 존재를 감추고 수신자를 괴롭히는 등의 목적으로 활용되면서 폐해를 낳고 있습니다.

 

 

전화 수신 시 전화번호 정보에 발신자 정보 없음 또는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표시된다면 받지 않는 것이 좋으며, 미리 차단 서비스 등을 통해 아예 전화 수신을 막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이폰 발신자 정보 없음 추적 가능 여부

 

아이폰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폰 모두 발신자 정보 없음 또는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에 대해 추적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화를 건 상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경찰의 힘을 빌리거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발신전화번호 강제 표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발신자 정보 없음 추적을 모든 경우에 대해 경찰이 추적을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발신번호 추적 등 수사가 시작되려면 범죄 혐의를 입증할 녹취 또는 피해사례 등 근거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녹취 또는 협박 등 범죄 사실이 있어야 발신번호를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를 피했거나, 발신자가 아무 말 없이 상대방의 목소리만 듣고 끊는 경우에는 경찰에 신고를 접수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발신전화번호 강제 표시 서비스'도 한계는 있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한 이후에는 상대방이 발신전화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어와도 대부분 전화번호가 표시되지만, 일부 통신사는 유료 서비스인 데다 신청 이전 발생한 전화에 대해서는 번호를 추적할 수 없습니다.

 

 

통신사별 발신전화번호 강제 표시 서비스

 

▣ SKT_발신번호표시 서비스

 

발신번호 표시 전화기 사용 시 상대방 전화번호 표시. 월 이용요금은 1,100원입니다.

 

 

다만, 발신번호 표시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발신 번호 표시 기능이 제공되는 전화기를 구매해야 합니다.(발신 번호 표시 전화기 설치 및 서비스 가입 신청 후 별도의 조작 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

 

 

▣ LG U+_발신자 번호 강제 표시

 

발신번호 표시가 제한된 전화도 강제로 번호를 표시해 주며,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다만, 발신자 번호 강제 표시 서비스는 신분증과 사실 증빙서류를 제출한 경우에 한해 1개월만 이용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1회에 한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LG U+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방문 시 신분증(주민등록증)과 사실 증빙이 가능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사실 증빙이 가능한 자료 : ①경찰서 신고 접수증(서면 기록 자료) ②녹음 자료 ③피해 상담 자료 ④기타 사실 증명이 가능한 자료 ⑤전화 협박 등의 일시 및 내용을 서면으로 기록한 자료 ⑥전화 협박 등의 내용을 녹음한 테이프 등 ⑦전화 협박 등을 이유로 경찰관서에 범죄신고를 한 경우 이를 증명하는 서류 ⑧전화 협박 등에 의한 피해에 관하여 관련 상담소와 상담한 근거자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