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엘레베이터 추락꿈 꿈해몽[엘레베이터 갇히는 꿈/엘리베이터 타는 꿈]

엘리베이터 추락 꿈

 

 

꿈에서의 추락은 현실에서와 동일한 의미를 가집니다. 떨어진다는 것은 하강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 대상은 신분 또는 지위가 될 수도 있고, 물질적, 즉 돈의 운을 뜻하는 금전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나 자동차, 비행기, 배 등 탈것은 꿈에서 다른 일이나 환경으로 옮겨다 주는 수단이 됩니다. 엘리베이터와 연관된 꿈은 주변 환경의 변화를 상징하며, 길몽인지 흉몽인지 여부는 꿈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연관 상황별 꿈해몽

 

▣ 엘리베이터 추락 꿈

 

엘리베이터가 추락하는 꿈은 일반적으로 흉몽(凶夢, 불길한 기운의 꿈)에 해당합니다. 즉, 진행하고 있는 일 또는 준비하고 있는 일에 차질이 생기거나 심각한 타격으로 인해 재기불능의 상황에 직면할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또한 거의 마무리되던 일이 좌초될 수도 있고, 신뢰하던 사람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주의의 협조를 받지 못하는 상황으로 인해 금전적, 물질적, 정신적으로 난감한 상황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 엘리베이터에 갇히는 꿈

 

엘리베이터가 고장 나 이도 저도 못하고 갇히는 꿈은 의지한 상대와 의견이 맞지 않아 충돌이 생기거나 계획하던 일에 문제가 생겨 큰 곤란을 겪을 상황에 직면하게 됨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합니다.

 

 

꿈에서 어딘가에 갇힌다는 것은 자신의 자유를 속박당한다는 의미로, 나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상황이 흘러감에도 이를 해결하거나 돌파할 수 있는 힘이 자신에게는 없음을 나타냅니다.

 

 

▣ 엘리베이터 타는 꿈

 

엘리베이터 타는 꿈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암시로, 본인에게는 도전을 상징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위층으로 이동하면 운의 기운이 상승하는 상태로 본인이 희망하고 고대하는 일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그만큼 커집니다.

 

 

하지만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래로 내려간다면 운기가 반대로 하강한다는 의미이므로, 고난과 역경에 직면할 가능성 또한 많아집니다. 이 경우 운기가 하강하는 원인을 다시금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꿈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꿈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의 변화에 대한 기대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기대감은 운기의 상승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반대로 하강의 불길한 기운을 내포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기대에 대한 결론을 서둘러 낼 필요는 없습니다. 보다 현명한 판단과 선택이 자신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승패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