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택배 평균 배송기간

옥천hub

 

옥천hub는 CJ대한통운의 허브 화물터미널로, 각기 다른 지역에서 보내진 택배 물품들은 모두 HUB 터미널에 모여 목적지별로 분류되어 지역별 영업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옥천 메가 허브터미널의 정확한 주소는 충청북도 옥천군 이원면 건진리 123 번지이며, 군포와 용인, 곤지암, 청주, 대전 등과 함께 대형 대한통운 HUB 터미널 중 하나로 꼽힙니다.

 

 

옥천hub 평균 배송기간

 

택배는 상품 인수 후 [상품 이동→배달지 도착→배달 출발→배송 완료]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수취인에게 전달됩니다.

 

간선상차와 간선하차, HUB 터미널은 모두 상품 이동 중 사용되는 택배 용어입니다. 배송 조회 시 '옥천hub 간선하차' 라고 표시돼 있다면 옥천 터미널에 내 물건이 내려진 상태라는 뜻입니다.

 

 

택배가 옥천hub 터미널에 내려지면 목적지인 지역별로 분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지역별로 분류된 택배는 지역별 영업소로 전달하기 위해 트럭에 다시 실리는데, 이 과정이 간선상차 단계입니다.

 

옥천hub 간선상차로 표시되면 옥천hub 터미널에서 분류된 내 택배를 싣고 지역 터미널 혹은 영업소로 향해 출발했다는 뜻이 됩니다.

 

 

배송 조회 시 '옥천 hub 간선상차' 단계라면 빠르면 당일, 늦어도 1~2일 안에 수취인이 택배 물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송 단계가 '옥천 hub 간선하차' 단계라면 물품을 지역별로 분류한 후 트럭에 싣는 간선상차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배송이 1~2일, 늦으면 2~3일 이상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간혹 배송 조회 시 옥천hub 행낭포장 단계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행낭포장은 분실이나 파손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작은 크기의 택배 물품을 재포장하는 단계로, 배송이 지연되는 원인이 됩니다.

 

행낭포장은 택배 물품이 작은 상자이거나 회색 우편용 비닐에 담겨 있는 경우 행낭에 담아서 하나의 꾸러미로 묶어 목적지로 한 번에 보내는 방식을 말합니다.

 

 

물품을 빨리 찾고자 옥천hub 터미널에 무작정 찾아간다고 해서 내 택배 물품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사전에 담당자와 통화 후 물품 수령을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면 가능합니다.

 

물류센터는 상품을 분류해 배달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담당자와의 통화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하며, 택배 수령 시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 국가기관에서 발행하는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을 경우 신분 확인이 안 되기 때문에 물품을 수령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으로,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