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우리카드결제 009 정체/후불교통카드 결제 기준 Q&A

우리카드 결제 009

 

 

우리카드 이용 고객은 결제 내역에 '우리카드결제 009'로 표시되는 코드 번호가 찍히는 경우가 있는데, 다른 이용 내역과 달리 코드 번호로 표시되다 보니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 빠져나가는 내역인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결제 009는 카드사에서 사용하는 여러 코드 중 하나로, 사용자 편의보다는 카드사 입장에서 편의상으로 지정해 사용하다 보니 이러한 궁금증을 가지는 사용자가 적지 않습니다.

 

 

우리카드결제 009 정체는 후불교통카드 대금?

 

우리카드결제 009로 빠져나가는 돈은 보통 카드와 연계된 후불교통카드 대금이며, 기타 서비스 요금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거나 요금이 본인이 사용한 금액보다 많은 경우에는 우리카드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상세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55번이며,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 09:00 ~ 18:00시까지 입니다.(주말 및 공휴일은 상담원 연결을 통한 문의 불가)

 

 

영업시간 외 상담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상담 등을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상담 문의는 우리카드 홈페이지 이용 고객이 아닌 경우에는 신규 가입 및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후불교통카드 결제 기준

 

후불교통 이용대금은 신용공여기간(사용일로부터 결제일까지의 기간) 동안 접수된 이용금액에 대하여, 신용공여일 마지막 영업일에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결제일이 매월 23일인 경우라면? 전월 10일부터 당월 9일까지 접수된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을 당월 9일에 합산하여 청구하게 됩니다.

 

 

만 18세 후불교통 체크카드 발급 사용자는 청소년 교통요금 적용이 안되며, 성인 교통 요금 기준으로 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일부 지역의 교통단말기는 용량이 제한되어 있어, 카드를 재발급한 경우 기존 카드가 정상 사용되어 이용대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