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랄사 뜻
배틀그라운드는 그 인기만큼이나 죠랄사를 비롯해 존버, 여포, 파밍, 양각, 고라니 등 다양한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는 인기가 어느 정도 시들어지긴 했지만,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3일 만에 매출 1100만 달러(약 112억 원)를 돌파했고, 스팀 최고 인기 제품 1위에 올랐을 정도로 인기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죠랄사 뜻
죠랄사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전문적으로 하는 유튜버나 트위치 방송 BJ들이 많이 사용하는 게임 용어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서든어택 프로게이머였다가 현재는 아프리카 TV와 유튜버 게임 BJ로 활동 중인 '킴성태'가 죠랄사로 큰 웃음을 주며 주목을 모은 바 있습니다.
죠랄사 뜻은 'X나 X랄 하다 사망'이란 뜻으로 천부적인 재능의 샷발로 많은 교전을 승리하는 BJ라도 한순간 방심하면 광탈(광속 탈락)하면 죠랄사 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초보자들이 많아 뛰어난 샷발로 다 이길 수 있었지만, 인기 게임에 오른 현재는 실력자들이 더 많아진 만큼 BJ들도 그날의 운에 따라 치킨을 먹는 모습을 예전보다는 자주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용어/신조어
▣ 배린이 뜻
배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보 게이머로, 배틀그라운드 어린이의 줄임말. 배린이보다 더 배그 경력이 낮은 게이머를 '배아세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 고인물 뜻
본래 물이 고여 있는 상태를 이르는 말이지만, 배그를 오래 해서 출중한 실력을 갖춘 게이머들을 일컫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인물에 대한 정확한 기준은 없지만 예측할 수 없는 샷발을 보여주거나 상상 못 할 전략이나 전술을 구사해 단순히 '잘한다'가 아니라 '저게 뭐지?'란 의문이 드는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유저들에 따르면 상위 0.1% 이내에 드는 게이머를 고인물이라 합니다.
▣ 해우소 뜻
초소나 길가에 있는 화장실 등 작은 집
▣ 양각 뜻
양쪽에서 공격받는 위치 또는 상황
▣ 고라니 뜻
차 없이 달리는 유저 또는 상황
▣ 뚝배기 뜻
헬멧/머리
▣ 고추가루 뜻
우리 팀이 지거나 게임이 잘 풀리지 않기 때문에 다른 팀도 망해라는 물귀신 작전.
▣ 알박기 뜻
미리 예측해서 유리한 지점을 선점하는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