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숨김친구 메세지 수신된다? 안된다? 팩트체크!!(카카오톡 숨김친구 메시지)

카톡 숨김 친구 메시지

 

카카오톡은 친구 목록에서 보고 싶지 않은 친구를 목록에서 숨김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카톡 숨김 친구는 목록에서 제외되며, [친구 관리 >> 숨김 친구 관리] 카테고리에서 별도로 관리하게 됩니다.(키즈폰 카카오톡에서는 차단/숨김 친구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톡 숨김 친구 메세지(메시지) 수신 여부

 

카톡에 등록된 친구는 숨김 또는 차단/삭제 설정을 통해 목록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친구 숨김을 설정하면 친구 목록에서는 대상자가 없어져 보이지 않지만,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가 수신됩니다.

 

 

반면 친구 차단을 설정 시에는 대상자가 친구 목록에서 제외될 뿐 아니라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도 수신이 안됩니다.

 

숨김 및 차단은 상대방이 눈치로 알아챌 수는 있을지라도 상대방에게 숨김 또는 차단 여부에 대한 정보를 별도로 알림으로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차단은 메시지 차단과 '메세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로 나뉘며,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하면 메시지도 차단되고 프로필도 상대방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프로필 비공개 설정 시 상대방이 차단 여부를 알아채기 쉽기 때문에 이점은 고려가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숨김 및 차단 설정은 친구 목록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숨김 또는 차단할 상대방을 찾은 다음 프로필을 1~2초간 꾹~ 누르면 팝업창에서 숨김 또는 차단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차단을 설정하면 상대방이 보내는 메시지 수신을 거절하는 것으로, 친구 목록에서도 삭제됩니다.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기본적으로 알 수 없습니다.

 

메시지를 받으려면 [숨김]을,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다면 [차단]을 누른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숨김 또는 차단을 설정한 친구를 복구하거나 설정을 바꾸고 싶다면 관리 목록으로 이동해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 우측 상단에 위치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하위 항목에서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친구 관리] 설정 항목으로 이동했다면 친구 관리 카테고리에서 숨김 친구 관리 또는 차단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목록으로 이동하면 숨김 또는 차단 설정한 친구들의 이름이 리스트로 나열되며, [관리] 버튼을 눌러 복귀 또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