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렉트콜 차단 해지
콜렉트콜 차단 해지는 홈페이지나 앱으로도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간편히 신청이 가능합니다.
콜렉트콜은 통신사에 따라 본인이 신청하지 않아도 콜렉트콜이 기본적으로 차단 설정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콜렉트콜 차단 해지
콜렉트콜이란? 발신자가 전화를 걸면 수신자에게 요금 부담 사실을 알리고 통화 의사를 확인한 후 연결해 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전화를 받는 사람이 요금을 내야 하는 통화 서비스를 콜렉트콜이라 합니다.
콜렉트콜은 군인, 특히 사병들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콜렉트콜 차단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수신이 거부됩니다.
콜렉트콜 차단 해지는 통신사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도 있고,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해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통신사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콜렉트콜 차단 해지를 하는 경우 보통 부가서비스> 통화> 통화 필터링에서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앱 사용이 번거롭거나 복잡하다고 느낀다면,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해 콜렉트콜 차단 해지 신청을 하는 게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 SKT 고객센터
휴대폰 국번 없이 114(무료) 또는 080-011-6000(무료), 국번 없이 1599-0011(유료)
▣ LG U+ 고객센터
114(무료) / 1544-0010(유료)
▣ KT 고객센터
휴대폰+114(무료), 1588-0010(유료)
일반적으로 콜렉트콜 수신거부 서비스는 해당 통신사의 콜렉트콜만 차단합니다. 다른 유선통신사에서 운영하는 콜렉트콜 차단은 해당 유선통신사로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콜렉트콜 수신거부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최근 사병들도 부대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사실 콜렉트콜 사용은 점차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3만·5만 원대 군인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데 이어 KT도 5만 원대 군인 전용 요금제를 추가로 출시했습니다.
KT가 출시한 ‘Y 군인 55’ 요금제는 월정액 5만 5,000원에 데이터 100GB(기가바이트)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소진 시에는 최대 5 Mbps(초당 메가비트)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메가비트(5 Mbps)는 HD급 화질로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수준의 속도입니다.
Y군인 33 요금제는 월정액 3만 3,000원에 일 2GB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소진 시에는 최대 3 Mbps(초당 메가비트)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Mbps는 유튜브 720p 화질입니다. 현역 병사 전용 요금제(Y군인 33 및 Y군인 55 요금제)로 최대 24개월까지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