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스 환전 수령 꿀팁!! 토스 환전 우대율 환전한도 알아보기

토스 환전 수령

 

토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환전 서비스는 수령도 간편하고 우대율도 높아 만족도가 높은데, 특히 최초 환전 시 혜택이 가장 높다.

 

 

기존에 토스 환전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다면 토스 지원 20%를 추가로 받아 최대 10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단, 이후부터는 개인신용등급 및 토스, 은행 이용률 등에 따라 최대 80%까지만 환율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토스 환전 수령 방법

 

토스 어플을 통해 환전한 돈은 공항에서 수령할 수도 있고,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KEB 하나은행 지점에서도 수령이 가능하다.

 

수령 장소는 토스에서 환전을 신청할 때 지정한다. 성수기에는 공항이 혼잡해 수령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근처 하나은행에서 미리 수령하는 게 좋다.

 

 

토스에서 환전한 돈을 수령할 때는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해야 하며 신청일로부터 1개월 내에 언제든 방문하면 된다.

 

▣ 토스 어플 실행 후 메인화면에서 '전체' 버튼 클릭

 

환전 및 수령 장소 선택을 위해 먼저 토스 어플을 실행한 후 메인화면에서 '전제' 버튼을 클릭해 준다. '전체' 버튼은 휴대폰 기종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화면 아래 '三'으로 표시돼 있다.

 

 

▣ 편의 기능 카테고리 중 '환전' 항목 선택

 

'전체' 화면은 최근 방문 및 보험, 투자, 뱅킹, 신용, 상품권, 편의 기능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다. 각 카테고리는 세부항목으로 다시 표시되는데, 환전은 이 중 '편의 기능' 카테고리에 포함돼 있다.

 

'편의 기능'은 화면을 맨 아래로 스크롤하면 찾을 수 있다.

 

 

환전 화면으로 이동하면 파란색에 하얀 글씨로 표시돼 있는 '환전하기' 버튼을 클릭해 준다. 은행 우대는 최대 80%까지 이며 최초 환전 시 토스 지원 20%가 추가돼 최대 100%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단, 달러 및 엔화·유로를 제외한 기타 통화는 첫 환전 시 토스 지원 20%를 포함, 우대율 60%가 적용된다.

 

 

▣ 통화 선택

 

환전을 위한 첫 단계는 통화 종류 선택이다.

 

기본적으로 미국 달러와 유럽의 유로화, 일본 엔화 등 주요 통화가 표시되는데, '이외 다른 국가'를 선택하면 주요 통화 외에도 다른 나라 통화 선택도 가능하다.

 

 

▣ 환전 금액 입력

 

통화를 선택하면 환전할 금액을 입력할 수 있는 플랫폼이 나타난다. 환전할 금액 옆에는 우대율이 별도로 표시돼 있어 원화를 입력하면 바로 수령할 수 있는 통화량이 표시된다.

 

환전 가능한 금액은 100만 원 이하로 제한된다. 10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환전하려면 은행 또는 환전소, 환전센터 등을 방문해야 한다. 발품과 시간을 좀 더 들여서라도 더 좋은 혜택에 환전을 하고 싶다면 환전센터나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사설 환전소는 명동 및 동대문 일대에 많이 분포해 있으며, 보통 시중은행보다 수수료가 저렴하다. 하지만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모두 나에게도 이득이겠지 라며 안일하게 생각하는 것은 좋지 않다. 환전센터나 사설 환전소를 이용할 때는 교통비나 추가로 소요되는 비용을 합산해 이득 여부를 따져볼 필요가 있다.

 

 

▣ 신청자 정보 입력 및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및 확인은 필수다. 또한 토스 환전서비스는 KEB하나은행과 연계해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약관에 동의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및 약관에 동의했다면 다음 절차 진행을 위해 화면 아래 '동의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해 준다.

 

 

▣ 수령 장소 선택

 

환전한 돈은 출국날 인천공항에서 수령할 수도 있지만, 근처 KEB 하나은행 지점에서도 수령이 가능하다. 어느 방법을 선택하든 큰 상관은 없으며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환전금액 및 수령 장소 선택이 완료되면 신청단계로 넘어간다. 결제 이후에는 환전 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청정보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내용상에 이상이 없는 경우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계좌를 연결해 돈을 송금하면 환전 신청이 완료된다. 계좌는 주요 금융기관이 모두 연결돼 있는데, 계좌 등록이 안된 경우라면 공인인증서 또는 ID와 비밀번호 입력 등을 통해 본인인증이 필요할 수도 있다.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신청한 수령 지점으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해 방문하면 토스로 신청한 환전 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토스로 신청한 환전 금액은 본인이 방문해야 수령이 가능하며, 수령 지점은 신청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