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트위터 디엠 여는법 A to Z(디엠 DM=Direct Message)

트위터 디엠 여는 법

 

트위터 디엠(DM, Direct Message)은 쪽지 보관함에 저장되며, 사용자가 언제든 확인이 가능합니다.

 

 

읽음 확인 표시 설정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상대방이 나에게 쪽지를 보내면 대화에 참여한 사람은 누구나 내가 쪽지를 읽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트위터 디엠 여는 법

 

모든 사용자로부터 쪽지 받기 옵션을 사용 중인 경우나 이전에 내가 쪽지를 보낸 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트위터를 통해 디엠(DM)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DM을 보냈는데 확인할 수 없다면, [쪽지 요청받기]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모두에게서 쪽지 받기' 기능 활성화를 위해 먼저 트위터에 로그인한 후 좌측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설정 및 개인정보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을 순차적으로 눌러 줍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 페이지로 이동하면 화면 중간에 '쪽지'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문구를 클릭해 디엠(DM)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두에게서 쪽지 받기'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탭 후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내가 팔로우하지 않아도 모든 트위터 사용자로부터 쪽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읽음 표시 보기' 기능은 디엠(DM)을 읽었을 때 이를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기능을 활성화하면 대화에 참여 중인 사람 또는 사람들이 내가 쪽지를 확인했는지 여부를 알아챌 수 있습니다.

 

'읽음 표시 보기' 기능을 비활성화할 경우 다른 사람의 읽음 표시까지 볼 수 없습니다.

 

 

쪽지 알림은 1시간, 8시간, 1주일 동안 또는 영원히 뮤트 할 수 있습니다.

 

쪽지 대화를 뮤트 하면 새 쪽지는 계속 받을 수 있지만 매번 알림을 받지는 않게 됩니다. 멘션 뮤트 하기 설정을 사용하지 않으면 참여 중인 1:1 대화 또는 그룹 대화에서 내가 직접 멘션 될 경우 계속해서 알림을 받게 됩니다.

 

모든 사용자로부터 쪽지 받기를 사용 설정한 경우 내가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내가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이 추가한 내가 포함된 그룹 대화 포함)이 보내는 쪽지는 받은 쪽지함에 요청으로 표시됩니다.

 

받은 쪽지함 상단에 메시지 요청이 표시됩니다. 여기를 탭 하면 요청이 담긴 받은 쪽지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요청을 삭제할지 아니면 수락할지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요청을 수락하기 전에는 상대방이 내가 쪽지를 확인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댓글